20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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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 토크의 달인, 고바야시 마모루세상이 내게. 내가 세상에게/책과 나누는 이야기 2018. 10. 28. 14:07
일본 책역시 일본 책이다.간결하다.간간히 읽기에 편하다.이런 장단점 때문에 일본 책을 즐겨 읽는다. 세일즈세일즈는 어디에서나 있다.사람 사이에서 일어나는 흔한 일이다.이미지, 분위기, 능력 등등 다양한 것을 팔 수 있다.누구나 할 수밖에 없는 일이다. 중요해지는 세일즈시장이 변하고 있다.그동안 경제가 성장하고 소비자의 지갑이 두터웠다.소비자는 흔쾌히 소비했다.이제는 경제 성장이 둔화되고 소비자의 지갑은 그대로다.소비자는 까다로워 진다.소비자 마다 까다롭게 보는 요소가 다르다.복잡하다.점점더 어떻게 파는지가 중요하다. 고객 중심고객의 마음을 사야 한다.사주는 사람이 있어야 팔 수 있다.그러니 진심을 다해서 고객에게 제품/서비스를 팔아야 한다.우리 제품/서비스의 장단점을 비교, 설명해야 한다.사야하는 이유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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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양이 뭐지? 음양편, 전창선/여윤형세상이 내게. 내가 세상에게/책과 나누는 이야기 2018. 10. 28. 11:31
1.사주명리학을 공부하려 했다.음양오행이 기본이었다.가르쳐줄 사람이 없었다.책을 하나하나 찾아 읽었다.그렇게 이 책을 알게 되었다. 2.음과 양.이렇게 보면 둘은 상반되어 보인다.흔히들 남녀를 양음으로 구분하니 그렇게 보일 수밖에.하지만 이 책을 읽다보니 음양은 참 신기한 개념이었다.음이었다가 양이 되기도 하고,양이었다가 음이 되기도 하였다.하나이면서 하나가 아니었다.시간과 장소에 따라서 달라지는 원리였다.낮과 밤도 시간에 따라, 장소에 따라 다르지 않나. 3.음과 양이 조화롭게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서로가 서로를 보완해야 한다.그래야 상생하고 균형이 잡힌다.모든 것을 절반만 가진 것은 결코 균형이 아니다.이러한 원리는 사람 관계, 기업의 생리 등등 모든 것에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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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직 두 사람, 김영하세상이 내게. 내가 세상에게/책과 나누는 이야기 2018. 10. 21. 15:40
한 책에 여러 이야기가 담겨 있다.오직 두 사람, 아이를 찾습니다, 인생의 원점, 옥수수와 나, 슈트, 최은지와 박인수, 신의 장난.제 각각 다른 이야기다.그래서 짧은 호흡으로 읽을 수 있다.출퇴근길에 그리고 중간중간 짬을 내서 읽기에 좋다. "자신만만하게 보이던 아빠의 모습에얼핏얼핏 불안 같은 것이 보였어요."- 오직 두 사람 - 이런 사람이 있을까? 아빠와 딸이 친해지면 가능한 일일까?'마마보이' 같은 딸은 아니다.아버지의 굴레에서 벗어나지는 못 한다. 벗어나려 하지만 다시 돌아가고 만다.남편에게 폭행을 당하고도 사는 아내의 심정과 비슷할까. 나이 들면 아빠 어깨가 작아보이기 시작한다.하지만 그 핑계로 아빠에게서 벗어나지 못 한 것은..이해하기 어렵다. "기대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것이 결승점에서 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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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음보다 다름, 홍성태/조수용세상이 내게. 내가 세상에게/책과 나누는 이야기 2018. 10. 21. 14:43
1. 어떤 책인가?마케팅 교수와 브랜딩 전문가가 썼다.광고와 홍보에 국한되지 않았다.마케팅 전반에 대해 적는다.포괄적으로 설명하지 않는다.Market + ing, 시장을 조성하는 본질을 이야기 한다.어쩌면 기업, 제품/서비스 전략이라고 할 수도 있겠다. 2. 5가지 전략책에서 5가지 전략을 이야기 한다.1) 저가격경쟁사 대비 낮은 가격으로 제품/서비스를 출시한다.원가를 절감하고 대량 생산이 가능해야 한다.예전에 우리가 생각하던 중국산이 그 예이다. 2) 가성비고객이 가격보다 가치가 높다고 느껴야 한다.영어로는 Value for Money다.고객이 기꺼이 돈을 지불해야 한다.제품/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생산해야 한다.시장 반응에 민첩하게 반응할 수 있어야 한다.오늘날 샤오미 제품들이 여기에 속한다. 과거 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