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내게. 내가 세상에게/책과 나누는 이야기

제러드 J. 텔리스의 ‘마켓리더의 조건’ - 비전, 끈기, 헌신, 기술혁신, 자산 레버리지

DavidYang 2014. 5. 29. 18:07



<목차>

 

1단계: 시장 지배력 유지 방법 2단계: 시장 개척의 방법 3단계: 지속적인 리더십 4단계: 대량 소비시장 공략 5단계: 비전으로 시장 공략 6던계: 끈기로 시장 공략 7단계: 기술 혁신 8단계: 조직 구성 9단계: 자산 조성 10단계 자산 레버리지 구축

 

<글귀>

 

성공하는데 있어서는 공격, 반격, 돌진, 합병 등에 대한 세심한 대비가 결정적 역할을 한다. 그런 대비에 대해서는 다음 다섯 가지 질문으로 판단해 볼 수 있다. 1.시장 진입 후 잠재 시장을 어떻게 개척할 것인가. (비전) 2.시장 진입 후 비전을 유지할 수 있을까. (끈기) 3.시장 진입 후 사업 운영에 자산을 투자할 수 있는가. (헌신) 4.시장 진입 후 현재 입지를 희생시키더라도 변화를 꾀할 수 있는가. (부단한 기술 혁신) 5.시장 진입 후 신규 시장으로 자신의 장점을 전환할 수 있을까. (자산 레버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