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커티스 칼슨의 ‘혁신이란 무엇인가’ - 협력을 아는 챔피언들로 팀을 구성하여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세상이 내게. 내가 세상에게/책과 나누는 이야기 2014. 5. 29. 17:34




    <목차>

    혁신의 초석. 혁신이란 무엇인가; 혁신의 기본으로 돌아가라. 혁신이냐 죽음이냐.

     

    혁신의 준비단계. 시장의 핵심 욕구를 파악하라; 고객은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혁신의 최대 수혜자는 고객이어야 한다.

     

    혁신의 출발점. 차별화를 넘어 개별화된 가치를 창조하라; 경쟁자보다 월등한 가치를 제공하라. 천재적인 아이디어만으로는 부족하다. 집단지성을 활용해 혁신에 성공하라. 호기심을 자극하라. 혁신은 비타민이 아니라 진통제다.

     

    혁신 챔피언. 혁신을 성공으로 이끌 슈퍼스타; 챔피언이 없으면 혁신도 없다.

     

    혁신의 실행엔진. 신뢰와 존경이 넘치는 혁신팀 구성; 팀의 잠재력을 활용하면 성과가 달라진다. 혁신에 열광하는 팀 만들기. 불신에서 저항까지, 혁신 장애물 극복하는 법. 강력한 혁신 DNA.

     

    혁신 마무리. CEO에서 사원까지 혁신에 집중하라; 혁신, 이것만은 반드시 지켜라. 진정한 혁신 기업이란. 100년 지속생존을 책임질 장기 성장전략을 수립하라.

     

    <글귀>

     

    혁신은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조하고 전달하는 프로세스이다. 23-24페이지

     

    챔피언은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건설자이다. 그들은 비전에 집중하여 팀과 파트너들이 함께 노력하도록 영감을 준다. 또한 그들은 책임감에서 나온 끈기를 발휘하며, 장애물을 만났을 때 켈리가 그랬던 것처럼 매번 새로운 방법으로 도전한다. 언뜻 불가능한 요건처럼 보이지만 우리의 경험에 따르면 챔피언의 책임감을 가진 사람은 거의 예외없이 큰 성공을 거두었다. 챔피언은 자신의 열정을 따르고, 강한 도전정신으로 주위사람들을 끌어들인다. 240페이지

     

    성공한 챔피언은 거의 대부분 혁신의 추진을 도울 최소 한 명의 협력자를 두고 있다. 241페이지

     

    챔피언은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건설자이다. 누구든 챔피언이 될 수 있고 챔피언의 열정은 뛰어난 성과를 올리고 싶은 유능한 사람들을 불러모으기 때문에 일하는 즐거움을 동료들과 함께 나눌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챔피언이 되면 더 신나게 일할 수 있다. 이는 챔피언이 되는 일의 또 다른 미덕이다. 247페이지

     

    가치 있는 혁신을 창조하는 길은 협력뿐이다. 그런 의미에서 모든 팀원의 행동 하나하나가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한다고 말할 수 있다. 팀은 너무나 사소한 인간적인 문제로 언제든 와해될 수 있다. 혁신의 비전을 공유하는 동료와 프로젝트를 함께 완주하겠다는 결심과 그에 맞는 노력에서 시작된다.

     

    혁신팀은 핵심 고객 및 시장수요에 집중해야 한다. 둘째, 혁신팀은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조하기 위한 일련의 가치 창조도구들을 활용해야 한다. 셋째, 혁신팀은 팀을 이끌 챔피언을 가져야 한다. 넷째, 혁신팀은 적임자를 팀원으로 선발하고, 완전한 참여를 유도하며, 불가피한 인간적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야 한다. 마지막으로 챔피언은 공통의 성공을 목표로 혁신팀을 정렬시켜야 한다. 그리고 하나의 팀을 성공적으로 정렬시키고 나면 점차 팀 외부로 범위를 넓혀서 조직 전체가 고객가치를 중심으로 활동을 전개하도록 만들어야 한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