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거꾸로 가는 남자 (I Am Not An Easy Man)
    세상이 내게. 내가 세상에게/영화, 그리고 생각 2018. 4. 29. 21:08


    1. 왜 보았지?

    미투 운동이 이슈화된 이후로 여자들이 무엇을 성차별이라고 생각할지 궁금했다.

    내가 경험하지 못 했고 앞으로도 할 수 없으니, 내 머리로 생각하지 못 하는게 있다고 생각했다.

    멋대로 생각한 의견을 아무데서 이야기 하고 피드백을 들을 수는 없었다.

    그렇게 했다가는 오해를 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 이 영화에 대한 소개글을 읽게 되었다.

    그리고 이것이 조금이나다 내 생각을 다듬고 보완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았다.


    "그에게 여자란 꽃이거나 사냥감.

    남성 우월주의자 다미앵, 여성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깨어나다!

    이제 그는 과거의 자신과 닮은 여성 작가에 맞서 존엄성을 지켜야 한다."


    2. 내용은?

    영화는 남성 중심 사회와 여성 중심 사회를 모두 그려낸다.

    '기절'이라는 요소로 급격하게 남성 중심에서 여성 중심으로, 여성 중심에서 남성 중심으로 바뀐다.

    이는 두 사회의 차이를 극명하게 보여준다.


    하지만 영화 속 사회 모습이 예상과 많이 다르지는 않아서 크게 충격적이지는 않다.

    대안을 생각해볼 수 있도록 돕는 영화도 아니다.

    '남자들도 한번 느껴봐라'라는 정도이다.


    3. 다음에는

    위 영화에서 '남성 우월주의'와 '여성 우월주의'를 양쪽에 놓고 비교한다.

    그래서 다음에는 '남자'와 '여자'가 같은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영화를 보고 싶다.

    분명히 그런 영화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이런 영화는 성차별을 또 새롭게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주지 않을까.

    '세상이 내게. 내가 세상에게 > 영화, 그리고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화, 그날 바다  (0) 2020.03.01
    영화, 원라인  (0) 2019.12.21
    영화, Call Me By Your Name  (0) 2018.04.15
    영화, 오늘의 연애  (0) 2018.04.08
    영화, 뷰티인사이드  (0) 2018.04.08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