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의 CANVAS - IT 기업 재무/경영지원 팀에 간다면, 난 무엇을 이야기할 수 있을까?'수'의 이야기 2014. 2. 12. 21:28
Business Model Canvas 를 활용한 '나'의 CANVAS
IT 기업 재무/경영지원 팀에 간다면, 난 무엇을 이야기할 수 있을까요?
'그동안 준비했던 것, 앞으로 준비할 것'을 Biz. Model Canvas 를 활용하여 표현하여 보았습니다.
기존의 Biz. Model Canvas 항목을 최대한 살려서 표현하였습니다.
대게 공고를 한 기업에 지원하는 방법으로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 속에서 서류상으로 CFA Lv. 1(or 2) 시험 통과와 TOEFL 점수 를 보여줄 것입니다.
이는 돈의 흐름 등 Finance 와 관련된 질문/의문에 답할 수 있는 기반 능력을 어필하기 위해서 입니다.
기반 능력을 토대로 현황의 핵심을 파악하고 분석한다면,
기업이 원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고
그로 인해서 경제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물론, 경제적인 헤택 외에도 보람이나 뿌듯함 등 정신적인 혜택도 얻을 수 있습니다.
앞서 말한 기반 능력은 직접 작성한 리포트를 통해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A (정보)를 이용해 B (분석내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논리력과
A (정보) 를 찾아낼 수 있는 리서치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그러한 논리력과 리서치 능력은 독서나 공부, 강연, 세미나, 케이스 스터디 등을 통해서 갖출 수 있습니다.
따라서 책이나 강연 참석 비용 등에 충분히 투자를 해야 합니다.
이런 전체적인 흐름을 이야기할 것이고,
보다 자세한 점들을 생각하고 준비할 것입니다.
''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Clifton StrengthsFinder 보고서 - 학습자, 중요성, 초점, 성취자, 신중함 (0) 2014.04.17 PLAN 1H14 (0) 2014.02.19 지미림's 블로그 글을 읽으며 - #1. 나에게 던지는 세 가지 질문들 (0) 2014.02.11 열정과 의지 (0) 2014.02.05 탁월하다는 것에 대해서 (0) 2014.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