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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티스 칼슨의 ‘혁신이란 무엇인가’ - 협력을 아는 챔피언들로 팀을 구성하여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해야 한다.세상이 내게. 내가 세상에게/책과 나누는 이야기 2014. 5. 29. 17:34
<목차>
혁신의 초석. 혁신이란 무엇인가; 혁신의 기본으로 돌아가라. 혁신이냐 죽음이냐.
혁신의 준비단계. 시장의 핵심 욕구를 파악하라; 고객은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혁신의 최대 수혜자는 고객이어야 한다.
혁신의 출발점. 차별화를 넘어 개별화된 가치를 창조하라; 경쟁자보다 월등한 가치를 제공하라. 천재적인 아이디어만으로는 부족하다. 집단지성을 활용해 혁신에 성공하라. 호기심을 자극하라. 혁신은 비타민이 아니라 진통제다.
혁신 챔피언. 혁신을 성공으로 이끌 슈퍼스타; 챔피언이 없으면 혁신도 없다.
혁신의 실행엔진. 신뢰와 존경이 넘치는 혁신팀 구성; 팀의 잠재력을 활용하면 성과가 달라진다. 혁신에 열광하는 팀 만들기. 불신에서 저항까지, 혁신 장애물 극복하는 법. 강력한 혁신 DNA.
혁신 마무리. CEO에서 사원까지 혁신에 집중하라; 혁신, 이것만은 반드시 지켜라. 진정한 혁신 기업이란. 100년 지속생존을 책임질 장기 성장전략을 수립하라.
<글귀>
혁신은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조하고 전달하는 프로세스이다. – 23-24페이지
챔피언은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건설자이다. 그들은 비전에 집중하여 팀과 파트너들이 함께 노력하도록 영감을 준다. 또한 그들은 책임감에서 나온 끈기를 발휘하며, 장애물을 만났을 때 켈리가 그랬던 것처럼 매번 새로운 방법으로 도전한다. 언뜻 불가능한 요건처럼 보이지만 우리의 경험에 따르면 챔피언의 책임감을 가진 사람은 거의 예외없이 큰 성공을 거두었다. 챔피언은 자신의 열정을 따르고, 강한 도전정신으로 주위사람들을 끌어들인다. – 240페이지
성공한 챔피언은 거의 대부분 혁신의 추진을 도울 최소 한 명의 협력자를 두고 있다. – 241페이지
챔피언은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건설자이다. 누구든 챔피언이 될 수 있고 챔피언의 열정은 뛰어난 성과를 올리고 싶은 유능한 사람들을 불러모으기 때문에 일하는 즐거움을 동료들과 함께 나눌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챔피언이 되면 더 신나게 일할 수 있다. 이는 챔피언이 되는 일의 또 다른 미덕이다. – 247페이지
가치 있는 혁신을 창조하는 길은 협력뿐이다. 그런 의미에서 모든 팀원의 행동 하나하나가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한다고 말할 수 있다. 팀은 너무나 사소한 인간적인 문제로 언제든 와해될 수 있다. 혁신의 비전을 공유하는 동료와 프로젝트를 함께 완주하겠다는 결심과 그에 맞는 노력에서 시작된다.
혁신팀은 핵심 고객 및 시장수요에 집중해야 한다. … 둘째, 혁신팀은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조하기 위한 일련의 가치 창조도구들을 활용해야 한다. … 셋째, 혁신팀은 팀을 이끌 챔피언을 가져야 한다. 넷째, 혁신팀은 적임자를 팀원으로 선발하고, 완전한 참여를 유도하며, 불가피한 인간적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야 한다. … 마지막으로 챔피언은 공통의 성공을 목표로 혁신팀을 정렬시켜야 한다. 그리고 하나의 팀을 성공적으로 정렬시키고 나면 점차 팀 외부로 범위를 넓혀서 조직 전체가 고객가치를 중심으로 활동을 전개하도록 만들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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