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훈의 '세계의 리더와 어깨를 맏대라' - Think & Action세상이 내게. 내가 세상에게/책과 나누는 이야기 2015. 5. 17. 20:38
<책 내용>
이 책은 김정훈이라는 사람의 도전 이야기이다.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생각을 행동으로 옮긴 사례를 서술하고 있다.
이 이야기를 외우려고 읽은 것이 아니라 그 스토리로부터 감명을 받기 위해 읽은 것이기에 통독을 하였고, 그 결과 모든 내용을 알지는 못한다. 하지만 지속되는 이야기를 보면 언제나 성실하게 '지금' 본인이 할 수 있는 일을 찾고 행동으로 옮겼다는 공통점이 있었다.
<책을 덮으며>
요즘들어 자꾸 흔들린다. 마음을 아무리 가다듬으려해도 쉽지가 않다. 그래도 가다듬기 위해 학원 수업 후 남산 도서관으로 발걸음을 옮겼고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그동안 내 마음이 자꾸 흔들리는 이유를 모르는채 했다. 그러나 이 책을 읽고 나니, 사실 그 이유를 모르고 있던 것이 아니란 것을 알았다. 그저 미래 발생 가능한 두려움들을 회피하고 싶었다. 그 두려움들에는 지금 들어오는 수입이 없어질 것에 대한 두려움, 현재 갖고 있는 도전이 실패할 것에 대한 두려움, 이대로 같은 생활이 반복될 것에 대한 두려움, 지금처럼 살다가는 함께 할 사람이 없을 것 같은 두려움 등이 있었다. 이 모든 두려움들은 새로운 도전을 생각하면서부터 커졌다.
지금 나는 새로운 도전에 대한 준비를 하고 있다. 그동안 꿈꿔왔던 모습을 향한 새로운 도전이다. 아직도 이를 위해 포기해야할 것들을 생각하면 모든게 두렵다. 하지만 이 책을 오늘 읽음으로써 그동안 있고 지내던 것을 잊고 있었다.
"혀를 깨물고 독기를 품어서라도 하고 싶은 것은 해야지."
이제 또 다시 시작이다.
'세상이 내게. 내가 세상에게 > 책과 나누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철호의 '노르웨이 라면왕 미스터 리 이야기' (0) 2015.06.07 이진의 '부자 아빠의 진실게임' (0) 2015.06.07 켄 피셔의 '3개 질문으로 주식시장을 이기다' - the unexpected fact (0) 2015.05.16 덴세노트, 사울싱어의 '창업국가' (0) 2015.05.02 홍부용의 '아빠를 빌려드립니다' - 가족이란 무엇일까 (0) 2015.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