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이토 히토리의 『부자의 운』
    세상이 내게. 내가 세상에게/책과 나누는 이야기 2015. 10. 26. 21:45



    이 책에는 좋은 이야기가 너무 많다.

    바쁘다면 이 책의 목차를 차분히 읽어보기를 바란다.

    이 책의 주된 내용이 목차에 담겨 있다고 해도 무방하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저자의 태도와 마음가짐이 담겨 있다.

    최근에 머리가 좋은 사람이 성공하고 부자가 된다는 말에 의문을 가지던 터라 내용에 더 마음이 갔다.

    부자가 되기 위한 마음가짐, 운을 부르는 말투와 행동.

    정말이지 이 책을 만난 것은 내게 있어 행운이다.


    마지막으로, 이 책을 읽은 이후로 바뀐 것이 있다면,

    언제나 행동을 취하기 전에 그 행동이 운을 불러올 것인지 생각하게 된 점이다.

    아직 습관화되는 않았지만 정말이지 습관이 되었으면 하는 태도이다.


    아래는 책을 읽으며 인상 깊었던 글귀이다.


    <글귀>

    "누구에게나 미소로 대하는 살마은 적을 만들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평소에는 그저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이는 게 제일 좋습니다. 애써 꾸미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가장 편한 겁니다."

    "저는 즐겁게 놀기 위해 이 세상에 왔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에게 있어 일은 곧 놀이입니다. 삶도 곧 놀이이고요. 기왕 노는 거라면 즐겁고 신나게 놀아야겠지요. 그래서 저는 항상 '어떻게 해야 즐겁고 신나게 할 수 있을까?'를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인생이 재미가 없는 것은 눈앞에서 일어나는 현상이 재미없어서가 아닙니다. 늘 재미없는 생각만 하니까 재미가 없는 겁니다."

    "'어떻게 하는 게 옳은가?'보다 '어떻게 해야 즐거워질 수 있을까?'를 기준으로 삼고 행동하면, 그 자리에 있는 모든 사람이 즐거워질 수 있습니다."

    "정작 성공한 사람의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들어보면, 고생을 해서 잘된 게 아니라 자신이 잘하는 분야의 일을 했기 때문에 고생 같은 건 거의 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뭔가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면 그것은 자기가 하는 방식이 잘못되었기 때문입니다. 그 잘못을 고치기만 하면 고생은 사라집니다."

    "일을 할 때는 당연히 100퍼센트를 추구해야죠. 하지만 인간이 하는 일은 어차피 최고가 78퍼센트이니까, 결과야 어찌 되었든 '참 잘했다'고 말하면 되는 겁니다."

    "돈을 자기한테 오게 하는 것은, 바로 '사람'입니다. 이 명확한 사실을 잊어버렸다간 당신이 고생합니다."

    "돈 자체에 무슨 대단한 힘이 있는 건 아닙니다. 그 돈을 어떻게 활용할지 생각하고, 돈을 활용하는 지혜를 갖게 되었을 때, 비로소 돈은 자신의 진정한 힘을 드러냅니다."

    "이처럼 빠른 곳에는 늘 수요가 있으니 여러분은 일을 할 때 기세를 더하면 됩니다."

    "빛을 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른 사람과 똑같이 봉급을 받는 직장에서 두 배로 열심히 일하면 됩니다."

    "베풀면 나중에 그만큼 돌아오는 법입니다. 이상하게 들릴지도 모르지만 이게 바로 세상의 섭리라는 겁니다."

    "저는 젊은이들에게 " 돈을 모으는 것에만 너무 신경 쓰지 마세요."라는 말을 자주 합니다. 여러분도 한 달에 10만 원씩 저축하고 있다면 저축액을 5만 원 정도로 줄여서 남은 5만 원은 자신에게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왜냐하면, 자신에 대한 투자는 곧 출세를 위한 필요조건이기 때문이지요."

    "자기 투자라 함은 곧 당신에게 돈을 주는 사람이 기뻐할 수 있도록 자신에게 투자하는 걸 뜻합니다."

    "10년 뒤를 바라보고 한 걸음 한 걸음 걸어가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이미 성공한 것입니다. 그러니 포기하지 말고 힘차게 계속 걸어가세요."

    "운의 힘은 셉니다. 실력보다 더 셉니다. 왜냐하면 실력은 인간의 힘이지만, 운은 하늘의 힘이기 때문이죠."

    "이렇게 주위 사람에게 조급이라도 도움을 되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고 그것을 실행하다 보면, 자연스레 '이 사람이 있어서 참 다행이다', '이 사라밍 없으면 곤란하다'고 여겨지는 사람이 됩니다."

    "사실 프로의 세계에는 실수란 게 없습니다. 빠른 일처리와 실수 없는 일처리, 이 두 가지는 떼려야 뗄 수 없는 한 세트입니다."

    "열심히 일한다고 주위로부터 압력을 받았을 때 속도를 낮추면 상승기류가 생기지 않습니다. 압력을 받으면, 더 열심히 하세요."

    "재밌게도, '나는 운이좋다'고 생각하지 못하는 이유는 머리가 너무 좋아서 그런 겁니다."

    "알아보기가 귀찮으니까 모르는 겁니다. 뭔가를 배우려는 자세만 있다면 금방 성공할 수 있습니다."

    "만나는 사람마다 자기편으로 만들라"

    "이렇게 상대방을 바꾸려 하면 오히려 자기가 싫은 소리를 듣게 됩니다. 그래서 상대방을 억지로 바꾸려는 쪽이 늘 지게 되고, 고통을 받게 되는 겁니다."

    "최소한 다른 사람에게 '호감'을 받아내도록 하세요."

    "'모두가 좋아하는 일'이란 무엇일까요? 바로 웃는 표정과 애정이 담긴 말입니다."

    "그저 "축하한다. 잘했어!", "정말 훌륭해! 넌 그동안 열심히 했으니까 당연한 결과야!" 이렇게 말하면 됩니다. 이러다 보면 성공한 사람으로부터 "잠깐만 이쪽으로 올래? 내가 좋은 걸 가르쳐줄게."하는 말을 듣게 됩니다. 그렇게 성공에 고나한 지혜를 쉽게 얻는 것이지요."

    "중요한 것은 가르치는 쪽이 상대방이 할 수 있을 때까지 가르칠 각오가 되어 있느냐는 것입니다."

    "몸가짐을 제대로 하는 것. 이 1퍼센트의 노력만 하면 나머지 99퍼센트는 다른 사람들이 알아서 처리해줍니다."

    "성공을 이룩한 사람, 부를 이룩한 사람은 대개 표정이 너그럽고 여유가 있습니다."

    "자기가 할 수 있는 일은 자기가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그런 남자가 강한 남자입니다. 그런 남자가 여성으로부터 "참 멋있는 분이네요"라는 소리를 듣는 법입니다."

    "서로의 강점을 북돋아주면 그 힘은 더하기가 아니라 곱하기가 됩니다."

    "이렇게 서로의 약점을 보완해주니까 인간의 가치가 빛나는 겁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