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식말고 기업을 사라
    세상이 내게. 내가 세상에게/책과 나누는 이야기 2012. 2. 15. 21:11


    투자하는 방법을 얻고 싶다면 이 책을 읽지마라.

    투자와 관련된 책을 찾고 있었다. 피터린치를 좋아하기에 피터린치를 검색해 보았지만 내가 알고 있던 책만 나왔다. 그래서 자연스레 다른 사람도 그러하듯이 검색을 하였다.

    ' 워렌 버핏'

     역시나 많은 책들이 내 눈 앞에 보여졌다. 나는 후회를 하면서도 어쩔 수 없다는 듯이 대충 살펴보았다. 그러다가 '워렌버핏 지음'이라고 되어있는 책이 눈에 띄였다. 그렇다고 이것이 나를 이끈 것은 아니었다. 이보다도 '주주서한'이라는 것이 나로 하여금 책을 구매하게 만들었다.

     그렇다. 이 책은 주주서한이다. 그러므로 무엇에 투자를 해야한다던지 그동안 어떻게 투자했다든지 하는 말은 없다. 단지 그가 주주들에게 운용내용에 대해 의견을 이야기할 뿐이다. 나는 이 책을 통해서 그의 투자철학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었다.
     사람들은 저마다 성향이 다르다. 그렇기에 다른 사람의 투자를 무조건 따라하는 것은,  활을 쏠 줄 모르면서 활을 들고 사냥에 가는 것과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의 투자철학을 확립하며 읽는 방법이 이 책에 다가가는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