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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BS콘텐츠허브
    지난 흔적들 2012. 2. 13. 23:05

    일시 : 2012.02.13




    대표이사

    공영화

    대표전화, 주담

    02 - 2001 - 6656

    설립일

    1999 08 21

    출범일

    2009 09

    사업영역

    콘텐츠 사업

    플랫폼 사업

    미디어 산업

    문화 산업



    매출비중 : 콘텐츠사업 (48.1%), 미디어사업 (27.7%), 엔터사업 (24.3%)


    각 사업 설명


    1) 콘텐츠사업

    - 방송콘텐츠의 기획, 투자, 제작, 유통 사업을 말하며, 유통사업은 방송콘텐츠 권리와 이와 관련된 부가사업 권리의 국내 및 해외 판매를 포함


    2) 미디어사업

    - SBS 및 SBS 그룹 홈페이지 운영사업과, SBS방송콘텐츠를 인터넷, IPTV, 모바일 등의 매체에 제공하는 서비스와 광고 사업


    3) 엔터사업

    - 엔터사업은 음악, 영화,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MD사업, 문화행사 사업



    주요 원재료 = 콘텐츠 사용료

    (콘텐츠 사용 권리는 콘텐츠 매체별 방송, 송출, 전송 등에 대한 권리에 대한 대가이다.)



    생산설비 : 디지털 콘텐츠 유통에 필요한 엔코딩 장비 및 인터넷 서버 장비 등의 기계장치


    주요 요소


    1) 얼마나 좋은 콘텐츠를 가졌느냐?

    2) 자금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운용하는가?


     결국은 콘텐츠 사업이다. 얼마나 콘텐츠를 잘 만드느냐가 중요하다. 그런데 과연 잘 만들어진 콘텐츠가 무엇인가? 아무래도 사람들의 심리에 맞는 콘텐츠를 말할 수 있다. 그래서 더욱 힘들다. 흥행 여부를 출시할 때까지 확신할 수 없기 때문이다. 드라마의 경우 조기에 줄거리를 바꾸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상황이 바뀔수도 있다.

     흥행 여부에 기업 매출이 달려있기 때문에 자금 운용 상태가 매우 중요하다. 콘텐츠가 완전히 실패하는 경우가 없기 때문에 어느 정도 만회는 가능하지만, 흥행에 실패한 기업과 흥행에 성공한 기업이 다음 콘텐츠를 준비하는 것에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다. 결국 어느 기업이 재무구조를 효율적으로 운용하느냐도 경쟁하는데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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