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로그마케팅-홍대리가 블로그를 만든 까닭은?'-이게 정말 기업 블로그?!세상이 내게. 내가 세상에게/책과 나누는 이야기 2015. 1. 24. 10:29
이 책은 '기업이' 블로그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언급한 책이다.
기업 입장에서 블로그를 알고 싶었던 것이기에 정독을 하지는 않았다.
그런데!!
기업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유의할 점으로 '대화'를 언급한 것을 보면,
기업이 개인처럼 블로그를 운영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 같았다.
기업 입장에서 고객에게 광고를 하고 정보를 주는 것이 아니라,
'내'가 기업인 것을 알리지만서도 같은 고객인 것 마냥 대화를 나누어야 한다는 것이다.
온라인에서 표명하는 '나'가 현실의 '나'가 아닐 수는 있겠지만
'나'를 표명하며 의견을 나누는 공간이라는 점은
어떤 블로그에나 해당하는 특징이 아닐까 한다.
'세상이 내게. 내가 세상에게 > 책과 나누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승호의 '돈보다 운을 벌어라' - 운칠기삼이란 말은 괜히 있는 것일까? (0) 2015.02.18 인터브랜드의 '의미부여의 기술' - Own Brand? (0) 2015.02.15 이상렬, 백현주의 'SNS를 활용한 인터넷 마케팅'- SNS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 (0) 2015.01.24 야베 마사아키의 '생각이 실력이다' (0) 2015.01.15 스티븐 M. R. 코비의 '신뢰의 속도' (0) 2014.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