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ABC 사고에 대한 정리세상이 내게. 내가 세상에게 2014. 8. 14. 10:26
[Needs]
Problem에 대해서 찾아야 한다. 이를 찾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Lives, Life를 살펴야 한다. 이는 사람들 간의 Interaction, 사람들이 처해있는 Circumstances or Situations를 관찰하여 파악할 수 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사람들이 Time, Cost, Resource가 너무 많이 소요되는 것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문제이다. 그러나 이 문제는 지금 풀어야 하는 문제와 그렇지 않은 문제가 있다. 지금 풀어야 하는 문제이기 위해서는, Urgent하고 Severe해야 한다. Urgent와 Severe의 기준은 문제가 무엇인지에 따라서 Dimension이 달라진다.
[Approach]
Approach에는 Solution과 Service/Product가 있다.
Solution은 Problem을 정의한 이후에 개선해야할 방향으로써 하나의 Concept이다.
반면에 Service/Product는 실질적으로 어떻게 접근할 것인지에 대해 제시하는 것이다. Business Model, Strategy 등이 여기에 관련되어 있다.
[Benefit]
여기서는 이 Service/Product를 통해서 User Experience를 개선시켜줄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Problem을 그들만의 Approach로 접근하였을 때 어떤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지 언급하는 것이다.
[Competitive]
왜 Our Service/Product이어야 하는지 설명하는 부분이다. 다른 경쟁사들이 문제를 상대적으로 '효과적'으로 해결해주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그들 자신들의 Service/Product가 가장 '효과적'으로 문제를 해결해주는 이유가 무엇인지 설명이 되어야 한다.
'세상이 내게. 내가 세상에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라이머 권도균 대표님 강연 및 토크쇼를 듣고 (0) 2014.08.22 예술인 (0) 2014.08.18 101 Design Methods Study 참석 후기 (0) 2014.08.14 [퍼실리테이션 강의] - 2014.8.5 (0) 2014.08.06 어떻게 비즈니스에서 승리할 수 있냐고? 괴짜 창업자 ‘리차드 브랜슨’에게 묻다 - BESUCCESS (0) 2014.07.22